퇴사 후 나를 브랜딩 합니다 – 커밍쏜

[독서후기] 퇴사 후 나를 브랜딩 합니다 – 커밍쏜

47page. 돈은 ‘정보’가 아니라 ‘신뢰’로 버는 것이다.
50page. 가치를 증명물로 만들지 못하면 수익화 하지 못한다.
51page. 내 것을 공개할수록 더 큰 배움이 찾아온다.
52page. 1인 브랜드가 지속성을 갖기 위해서는 신뢰가 1순위다.
74page. 전문가용 콘텐츠보다 초보자 콘텐츠의 호응이 높다.
81page. 전문가를 돕는게 아니라 한걸음 뒤에 있는 사람들을 돕는 것이다.
85page. 수익화에서 해답을 찾지 못하면 방향을 잃고 포기하게 된다.
86page. 유튜브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내게 강한 의지가 있거나, 수익이 발생되어야 한다.
87page. 잘나가는 인플루언서는 모두 일관된 주제가 있다.
91Page. 중요한 것은 숫자의 영향력이 아니라 카테고리 내에서의 장악력이다.
99page. 브랜딩은 지속가능성의 싸움이다.
105page. 브랜드의 비전이 명확히 다듬자, 변화가 생겼다. 브랜드의 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면 완성단계의 콘텐츠라도 삭제했다.
128page. 유입용7, 밀도용1, 제안용1의 콘텐츠 비중을 유지했다.
129page. 유튜브 알고리즘은 구독자기반에서 관심사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다.
162page. 평범한 상태를 벋어나는 방법은 SNS에서 누군가가 나를 발견할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166page. 중요한 것은 내 인생의 핸들을 누가 잡느냐다.
170page. 시각화가 중요하다. 100명 앞에서 서서 강연하는 나를 상상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