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 정민호 (독서후기)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 정민호 (독서후기)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 정민호 (독서후기)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 정민호 (독서후기)

인상 깊은 구절

1) 블로그 는 방문자 수가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 나 공유 되는가이다.
그래서 판매까지 이어지는가이다.


그이가 소개하는 책의 판매지수를 기록해두고 다음날 결과를 봤다.
변화는 0이었다.
아무도 그 글을 보고 책 을 사지 않았다.
공유 역시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

2)마케팅은 1을 100으로 부풀리는 것도 아니고,
1을 A라고 거짓말 하는것도 아니고,
1이 왜 1인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마케팅이다.

현실적용 포인트

108page
– 악조건들 사이에서 장점을 찾아내 그것을 끄집어낸 것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이유였다.

192page
– 블로그는 방문자 수가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 나 공유 되는가이다. 그래서 판매까지 이어지는가이다.

197page
– 질문이 나왔다면, 사람들은 내 콘텐츠에 대한 믿음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아무에게나 질문하지 않는다.

217page
– 물량에 장사없다.

211page
글쓰기를 잘하고 싶으면 필사를 시작하자.

[참조자료] 정민호 작가 블로그 (달님은 어찌 그리 고우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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