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황현진) – 독서리뷰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황현진) - 독서리뷰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황현진) – 독서리뷰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황현진) – 독서리뷰

인상깊은 구절

결국 세일즈의 시작과 끝은 사람입니다.
바로 당신이라는 뜻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잘 파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일단 ‘좋은 사람’이 돼야 합니다.
그래야만 당신이 소개하는 제안을 좋아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부분

7page. 우리는 좋은 사람이 권하는 좋아 보이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성이 스마트폰 외형이라면 감성은 베터리다.
11page. 세일즈의 시작과 끝은 사람이다.
14page. 지금은 선택 대면의 시대다.
26page. 세일즈의 고수는 언어를 다르게 쓸 수 있는 사람이다.
28page. 잘팔려면 솔루션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빼야한다.
40page. 질문을 하는 이유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107page. 정보전달 중심의 세일즈에서 신뢰기반의 세일즈로 변화하고 있다.
(설득기반의 세일즈에서 관심사 증폭의 세일즈 기반으로 변화)
194page. 잘 팔려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시켜야 한다.
201page. 이성 -> 감성 -> 이성의 패턴을 이해해야 한다.
203page. 영업을 잘하려면 우선은 웃어라.
208page. 웃지 않으려면 가게를 열지마라.
215page. 당신의 기분을 존중하는 사람에게 구매한다.
287page. 권유하되 강요를 하면 안된다.

현실적용 포인트

개선이 되고 있는 부분
1) 영업을 잘하려면 우선은 웃어라.
2) 질문을 하는 이유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개선할 부분
1) 우리는 좋은 사람이 권하는 좋아 보이는 것을 선택합니다.
2) 당신의 기분을 존중하는 사람에게 구매한다.
3) 잘 팔려면 솔루션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빼야 한다.
4) 절대 언폭하지마라! 고객들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언어를 사용하지 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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