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상위노출 100일 정복 – 도서리뷰
국내에서 구글 검색 점유율이 35%까지 높아지면서 이제는 네이버를 떠나서 독자적인 시스템을 운여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구글 SEO에 대한 시장의 흐름은 크게 3가지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똑같은 주제를 갖고도 사업화의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업자 분들에게는 새로운 시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하려는 사업자
대표적으로 특정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식창업자나 아니면 B2B 기업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클릭당 광고단가가 높아지게 되면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광고비에 적지 않는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한으로 네이버 VIEW 영역이나 특히 블로그를 기반으로 네이버 SEO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꾸준히 검색엔진이 진화해가면서 점덤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구글 SEO는 또 다른 비즈니스를 확장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제휴 기반의 어필리에이트(Affiliate)를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노마드
사업자들에게 구글 SEO는 필요성은 느끼지만 아직은 어려운 존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일정시간 꾸준히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사업자들이 선뜻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고요.
따라서, 구글 SEO는 요즘 디지털 노마드 분들에게 더욱 더 각광받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해외와 같이 월에 1,000만원 이상의 높은 수익을 얻게 되는 디지털 노마드분들이 유튜브에 활동하면서
새로운 부업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3) 콘텐츠 생산을 통해 많은 트래픽을 얻고자 하는 대형매거진
최근, 미디어의 형태가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율이 거의 90%를 넘어가게 되면서 종이신문의 구독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고,
과거 대부분의 메이저 매거진들 또한 대부분 온라인 매거진의 형태로 전환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포털에 해당하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과 같은 미디어들은 일부 매거진들과 제휴를 통해서,
특정 지면을 노출 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전세계 검색엔진 1위 답게 제휴가 아닌 시스템을 노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많은 매거진들이 구글 메인에 해당하는 <디스커버리> 영역에 노출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트래픽에 막대한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검색엔진에 나의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한 SEO 전략은 상황과 목적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는 구글 SEO를 본질적으로 설명해주는 콘텐츠가 부족했습니다.
그동안 국내에는 구글 SEO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콘텐츠들이 상당히 부족했습니다.
구글 검색가이드에 상세한 내용들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입문자와 초보자들이 가이드북을 통해 학습하기에는 내용이 너무 어려웠고,
구글 애드센스로 교육사업을 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는 실용적인 부분에만 포커스를 두고 있기 때문에,
사업자들처럼 장기간 안정적인 SEO 전략을 구축해야 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당 도서에는 검색엔진의 기본 원리와 기본기를 설명해줄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998년 구글 창업 이후로 현재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 인공지능이 도입 되면서 앞으로는 더욱 더 섬세하게 바뀌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년 넘도록 구글 검색엔진이 발전되어 오던 흐름과 본질을 파악하게 된다면?
이후에 바뀌어 가는 상황들을 일부 예측하고 대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책을 통해서 구글 SEO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지식들을 습득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