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독서후기
오늘은 브랜드 컨설턴트 노희영의 이야기와 그가 한국 1등 브랜드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작성 했으니 편안하게 읽어주세요.
1. 한국 1등 브랜드 탄생스토리
우리는 모두 브랜딩의 우주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이 우주에서 미아가 될 수도, 주인이 될 수도 있죠.
해당 해당 도서의 노희영 작가는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후 브랜드 기획과 마케팅 작업을 수행하며 영화 마케팅에도 참여했습니다.
그는 마켓오, 비비고, 제일제면 등 2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기획했습니다.
노희영은 최고의 경쟁력이 다른 브랜드를 창조하는 데 있다고 믿으며,
소비자와의 약속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형성합니다.
2. 팬데믹 이후 브랜드의 미래는 어떻게 흘러갈까?
시중에 있는 많은 브랜드들이 팬데믹으로 인해 위기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방향을 재조정하며 더 나은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노희영은 브랜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브랜드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말합니다.
3. 무모한 도전을 선호하는 성격의 소유자
노희영은 성향 테스트에서 도전하는 성향이 99퍼센트로 나타났지만, 모험 성향은 거의 없는 모순된 결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는 실패를 피하고자 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성공을 추구하며, 항상 새로운 일을 조사하고 판단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변덕이 심한 성격이지만,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고 자발적이며 주체적으로 행동합니다.
그는 지식을 쌓고 개인 역량을 향상시켜 전략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노력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4. 왜? 라는 질문을 꾸준히 해야 좋은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안이 없는 의견은 공상이 됩니다. 왜? 라는 질문은 꾸준한 노력과 현장 경험이 병행되었을 때 나옵니다.
회사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태도가 중요하며 자기 성장에 대한 노력도 필요합니다.
역량을 키워가며 회사의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성과를 가져옵니다.
최선을 다해 성장하는 태도가 미래를 결정짓기 때문에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5. 개인의 성과와 조직의 성과가 모두 필요하다.
비즈니스의 목적은 시장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해도 성과가 부족하면 고민하게 되지만, 칭찬과 만족을 중요시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개인 기준으로만 일하면 성공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하면 속상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실패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으며, 변명보다 반성이 중요합니다.
성과와 고객 만족의 균형을 맞추고 시장의 요구와 개인 기준을 조화시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6.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은 필수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완벽함을 추구하며 성실히 공부하고 현명한 소비자의 마인드로 행동하며 소비자를 기다리는 방법을 꾸준히 고민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목적은 시장을 만족시키는 것이며, 최선을 다해 제품이나 콘텐츠에서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은 자연스럽게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이고, 주도적이면서 현명하게 일해야 합니다.
상사의 지시를 이해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현명하게 일하기 위해 질문을 통해 해법을 찾아야 하며,
발전을 위해서는 두려움 없이 자신을 드러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리더는 추상적인 업무지시에도 의도와 맥락을 파악한 후 프로젝트를 통과시켜야 합니다.
기업 문화에서 각자의 의견 표현이 어려울 때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회장의 목표와 리더의 노력이 맞지 않을 때 회의가 지속되며 결국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7. 브랜드 경영과 실버 세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꿈
노희영 작가는 현재 주주 및 고문으로 활동하며 여러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실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그는 실버 하우스를 기획하고 어두운 장례 문화를 변화시키는 것과 실버세대를 위한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2033년에 70세가 되는 해까지 현역에서 일할 계획이며 끝까지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합니다.
#1. 해당 도서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예스24 :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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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도서의 다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브랜딩 법칙 (21세기북스) 노희영[2021] – 띵볼도도
감각을 자본으로 바꾸는 기술, 다시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제이미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브랜드와 마케팅을 위한 추천책 – 꿈꾸는 자
열정을 읽고 싶다면, 책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예술 아이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서평1157] – 글을쓰는격투기스킬트레이너 김석훈입니다
#3.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를 추천합니다.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 – 독서후기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사카이 도시오) – 독서메모
브랜드 설계자 (러셀부룬슨) – 독서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