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식당 방문기록 (2024-04-19)
이번에 구글 직원 초청으로 운이 좋게 구글 식당에 방문하게 되었던 기록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위치는 역삼역에 있는 강남 파이낸스타워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직원분의 동행하에 게스트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말로만 들어보던 구글 식당에 방문하게 되니 정말 새롭더라고요.
강남 한복판에 있는 고층빌딩에 위치해 있었고,
글로벌 기업이라 비건 등 다양한 식단을 하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구글코리아 사무실이 있는 강남 파이낸스타워 1층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테헤란로에 있는 강남 파이낸스타워에는 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입주해있습니다.
구글은 다국적 기업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의 직원들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부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건 식단을 위한 분들부터, 채식, 샐러드, 한식 등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토핑과 소스들도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 있고,
음식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여러명에 동시에 음식을 덜어 먹을 수 있도록 같은 음식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한식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양식보다는 한식 메뉴가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한쪽에는 구비되어 있는 음식의 상세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건식단을 하시거나 이슬람쪽 직원분들의 경우 할랄푸드를 취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글로벌 회사답게 음식에 대한 정보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셀러드바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싱싱한 드레싱과 샐러드바가 준비되어 있어서 빠르게 접시에 담았습니다.
한쪽에는 나물, 김치, 그리고 정갈하게 말려 있는 계란말이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이죠! 요즘 한식의 인기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도 널리 퍼져가는 것 같습니다.
가까이 알고 지내던 지인의 도움으로 구글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평소 구글의 사내문화와 복지에 대해 궁금했던지라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날, 식사 이후에는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하게 티타임도 나눌 수 있었는데요.
추후에 또 구글 코리아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저의 일상 블로그에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